칼럼&영상

뒤로가기
제목

[외도뉴스] 19금 부부토크쇼 애로부부의 사연_상간녀만 4명인 남편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16

조회 10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19금 부부토크쇼 애로부부의 사연_상간녀만 4명인 남편

 

2021년 01월 04일 부부들의 애로사항을 이야기하는 19금 부부토크쇼에서 4명의 상간녀를 두고 있는 남편이 돌아오길 바라는 아내의 사연이 방송되었습니다. 

 

방송을 보는 내내 외도와 불륜 그리고 섹스에 대한 이야기로 마음이 매우 무거웠습니다. 제일 먼저 이것이 방송인가 싶었습니다. 예능이기 때문에 흥행, 흥미와 재미, 시청률 등이 매우 중요하겠지만, 외도와 성 그리고 자극적이고 충격적인 내용의 방송으로 인한 폐해와 위험성의 경고 그리고 근본 해결방법의 알림도 없이 방송하는 것을 접하는 시청자, 제작자, 작가와 PD, MC와 패널, 전문가들, 방송 후 쏟아지는 기사를 보는 많은 사람들 등의 심리가 붕괴된다는 사실을 전혀 모른다는 것이 슬프다 못해 분노를 일으킵니다. 이 방송은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외도/섹스의 트라우마 속으로 빠트려 인간성을 상실하게 하고, 자녀심리를 파괴하며, 가정파괴/조직과 회사의 파괴/사회의 파괴 등의 악의 구렁텅이로 내 몰려고 하는 건지 알고나 있을까요?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하겠지만, 내용을 분석해 보면 외도와 성에서는 당연한 현상에 하나일 뿐입니다. 외도의 본질과 원인, 성의 본질과 원인을 정확하게 알면 해당되는 사람들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어렵지 않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본질과 원인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모른 채 정확하지 않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다른 사람들의 인생까지 모두 무너트리게 됩니다. 

 

남편외도는 남편의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이 원인입니다. 남편의 관계중독은 발생을 했느냐 하지 않았느냐가 중요한 것이지 외도의 기간 및 상간녀가 몇 명인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기사처럼 외도현장을 걸려 용서를 빌면서도 외도가 계속 반복되는 것이고, 상간녀의 수는 점점 늘어나는 것일 뿐입니다. 특히 남편의 관계중독에서는 남편이 갖고 있는 업무, 말과 행동, 인간관계, 돈/명예/권력 등의 능력을 이용하여 관계중독에 이용하기 때문에 상간녀가 끊이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문제는 아내는 남편외도로 인하여 외도의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게 되는데, 남편외도가 반복될수록 아내의 외상트라우마는 수배 ~수백배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외도를 하는 남편에 대해 사랑이 아닌 강력한 집착을 하거나 강력한 분노 또는 이혼 등으로 자신의 생각을 내 몰게 됩니다. 그 누구도 남편이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고, 관계중독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누구도 아내에게 외상트라우마가 매우 강력하게 커지고 있다는 것과 외상트라우마가 커지게 되면 얼마나 무서운 결과를 갖게 되는지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저 최악의 남편과 아내인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외도심리전문가의 입장에서는 남편은 관계중독이고, 아내는 외상트라우마를 가진 그냥 일반적인 남편외도, 고통받는 아내로 느껴질 뿐입니다. 

 

외도와 성의 본질과 원인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많은 사람들을 악의 구렁텅이로 내몰고 있다는 것을 모른 채 사연을 이야기하고 이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조언하는 것을 예능으로 방송하는 심각한 현실입니다. 시청률과 흥행을 위하여 외도와 성을 방송한다는 것은 결국 자신들의 이익을 위하여 많은 사람들을 악의 구렁텅이로 내 몰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본질과 원인을 모른 채 방송을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최소한 외도와 성에 대한 예능이든 드라마이든 하고자 한다면, 외도와 성은 매우 자극적이고 선정적이며 트라우마가 매우 강한 것이기 때문에 시청률과 흥행을 위하여 방송을 하는 것과 함께 반드시 외도와 성의 폐해와 위험성의 경고 및 근본해결방법을 알리는 안전장치가 함께 포함할 수 있도록 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악의 구렁텅이로 빠져드는 것이 아닌 오히려 악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나는 지식과 능력을 갖게 되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즉, 시청률의 흥행은 당연히 높아지게 되고, 많은 사람들의 심리안정, 심리회복, 심리예방의 효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안전장치가 전혀 없는 외도와 불륜, 성과 섹스의 테마로 방송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모든 사람들을 악의 구렁텅이로 내 몰아서 인간성을 상실하게 하고, 자녀/가족/인간관계의 인간성을 파괴하며, 사회를 병들게 하는 범죄와 같은 최악의 결과를 초래할 뿐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