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대상] 반복되는 남편외도로 고민과 어려움이 많은 아내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16

조회 29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의외로 많은 아내들이 남편의 반복되는 외도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면서 방황합니다.


처음에 남편외도가 밝혀지고 난 후, 남편은 아내에게 다시는 외도를 하지 않겠다며 사죄하고 아내에게 잘 하겠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면 아내는 남편의 말을 믿고 남편외도에 대해서 더 이상 문제삼지 않고 열심히 생활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또 다시 남편외도를 알게 된 아내는 남편과 싸움을 하고 상처과 배신감을 갖고서 남편을 계속 몰아 부치기도 하고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우왕좌왕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다시 반복되는 남편의 외도.


이제는 남편도 자신의 외도를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나오거나 외도를 정당화하기 위해 아내의 잘못에 대해서 따지고 들면서 자신의 외도가 어쩔 수 없었다고 항변하고나 변명을 하게 되는데 이때 아내는 심각한 무기력감을 갖게 되면서 어찌해야 좋을지 몰라서 더욱 방황하게 되고, 다시 남편외도가 반복이 되다보면 그때마다 아내는 심한 좌절감을 느끼고, 남편은 사과만 하고 끝내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물론 남편이 자신의 외도가 걸릴때마다 사과하는 것은 그나마도 나은 편입니다. 반복되는 외도에 적반하장의 남편이 많습니다.


아내는 남편외도에 대하여 대처할 방법도 모른채 늘 남편이 외도할 까봐 전전긍긍하게 되는 모습을 갖게 되면서 남편의 눈치를 보면서 살게 됩니다. 이럴수록 남편은 더욱 기고만장하여 보란 듯이 외도를 하게 되고 걸리면 그냥 '미안하다, 다시는 하지 않겠다'는 말로 무마하고 맙니다.


이러한 아내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자존감에 큰 상처를 입게 되면서 스스로가 무기력한 사람이 되고 남편에게 끌려가는 삶을 살게 되면서 심각한 우울증을 갖게 됩니다. 

자존감이 완전히 상실되면서 심리적 압박과 상처를 입고 이로 인하여 심리적 고통으로 스스로를 파괴하는 행동을 합니다. 또한 외도문제와 부부문제가 해결되지 못한 채, 남편의 일방적이고 독단적인 가정으로 변하게 되면서 자녀에게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되고, 아내는 평생토록 남편에게 끌려가면서 상처를 입게 되는 불행한 삶을 살게 됩니다.


남편의 외도가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까?

그때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몰라서 남편을 그냥 믿으려 하고 있습니까?

주변 사람들이 알까봐, 아이들이 알까봐 걱정이 됩니까?


그럴수록 아내는 심리가 스스로가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반복되는 남편외도로 고민하고 힘들어하지 말기 바랍니다.

온라인치료를 통하여 분노와 상처를 치료한 후, 남편외도의 본질과 실체를 알고 행복의 능력을 갖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상처와 고통을 치료하고 무너진 자존감을 회복하며 부부관계의 회복을 통하여 행복한 부부로 다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부부관계는 동등한 자존감을 갖고 있어야 진정으로 즐겁고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남편은 자존감이 없는 아내로 인하여 자신의 외도를 반복하는 행동에 대하여 합리화를 하고 자신의 외도를 반복합니다.


남편외도가 반복이 된다는 것은 근본적인 남편외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편외도에 대한 아내의 대처방법도 잘못되어 있을 것입니다.


남편외도가 반복이 될수록 아내는 자존감과 판단력이 상실되고, 심각한 자괴감으로 우울증 및 자포자기의 상태가 됩니다. 아내는 외도문제를 해결하는 노력조차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라서 그냥 남편외도를 방치하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내는 남편의 반복되는 외도로 인하여 심리적 고통과 어려움은 쌓여갈 것입니다.


그렇다면 반복되는 남편의 외도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먼저 아내는 심리적인 분노와 배신감의 상처를 치료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남편외도의 결과보다는 남편외도의 원인과 본질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아내는 남편외도에 대한 배신감, 증오, 말다툼이 우선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남편외도의 원인과 본질을 알 수 없으며, 남편과 외도에 대한 본질과 실체를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남편외도의 원인과 본질 그리고 실체를 알면, 반복되는 남편의 외도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남편외도의 원인 중에는 아내의 잘못도 있습니다.

결국 남편의 반복되는 외도는 부부가 공동의 책임이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원인을 알지 못하면 남편외도의 문제를 분석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고 외도를 한 남편이 잘했다는 것은 아닙니다.

남편외도를 객관적으로 분석을 해 보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반복되는 남편외도의 상황에서 남편외도에 대해서 말다툼을 하고, 말로만 하는 헛된 약속은 의미가 없습니다.


두 사람의 인식의 변화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이해가 매우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래야만 남편의 외도를 중단시키고, 행복한 부부관계로 회복이 가능하게 됩니다.


반복되는 남편의 외도라면, 남편외도의 본질과 실체를 알아야 합니다.

외도테라피를 하면서 남편외도를 중단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외도의 원인과 문제의 분석을 통하여 아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내 혼자 고민하고 힘들어만 하면서 시간과 노력을 더 이상 낭비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