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

뒤로가기
제목

[남편외도] 남편외도 후 부부가 함께 치료하기 위하여 수천만원을 썼는데 아직도 너무 힘듭니다.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3-05-30

조회 31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Q. 남편외도 후 지금까지 남편과 함께 치료를 위해서 정신과치료, 치료를 위한 상담, 마음공부, 명상 등에 수 천 만원의 비용을 썼고, 남편은 자신이 다 치료되었다고 말하면서 저한테 잘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제가 너무나 힘들고 고통스럽습니다. 수면제가 없으면 잠을 자지 못할 정도입니다.

 

A. 

남편은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입니다. 회원님은 남편외도를 의심 또는 알게 된 순간 외상트라우마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때 남편은 회원님이 너무 힘들어하는 것이 보여서 회원님과 함께 정신과치료를 합니다. 그런데도 아내가 힘들어 하기 때문에 상담을 하면서 남편의 외도를 합리화시켜주게 됩니다.

 

정신과치료는 고통을 겪으면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갖게 될 때, 약물처방에 의하여 고통을 경감시키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상담, 마음공부, 명상 등은 모두 남편의 외도를 정당화시켜주면서 심각한 상황을 유발합니다. 왜냐면 남편의 외도를 부부문제, 성문제, 애정문제, 기타문제 등이 원인이라고 하면서 이 원인인 문제를 해결하는 노력을 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남편외도의 원인은 남편에게 발생한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이고, 회원님은 외상트라우마의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정신과치료, 상담, 마음공부, 명상 등을 아무리 많이 한다고 해서 남편의 관계중독이 치료된 것이 아니고, 회원님의 외상트라우마가 치료가 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남편과 회원님 모두 악화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공부를 하셨다고 하는데 이는 마음이 작용하는 원리를 공부한 것이 아닙니다. 심리를 마음인 것처럼 포장해 놓았을 뿐이고, 설령 마음공부였다고 할지라도 중증심리장애와 외상트라우마를 적용한 마음의 원리를 공부하게 되면 남편의 관계중독은 최악으로 악화되고, 회원님의 외상트라우마도 더욱 악화됩니다.

 

명상은 돈도 많이 소요가 되고 기간도 많이 소요됩니다.

 

결국 회원님은 그 동안 치료를 하겠다고 하시면서 엄청난 돈과 시간을 낭비한 것이고, 오히려 두 분이 모두 악화되기 위한 노력을 한 것입니다.

 

이때, 남편의 입장에서는 이제 아내가 좀 괜찮아 진 것처럼 보여서 자신은 치료가 모두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신의 외도를 합리화와 정당화를 시켜놓은 상태입니다. 남편이 자신은 모두 치료되었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은 결국 남편의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이 악화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언제 다시 외도가 재발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또한 회원님은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매우 악화시킨 상태입니다. 그래서 일시적으로는 좋아진 듯 느껴지지만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계속 고통을 느끼고 수면제를 먹어야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님이 ‘비대면 온라인치료법’인 외도테라피로 회원님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치료 하고 난 후, 남편과 이야기를 해 보면, 지금 회원님과 남편이 얼마나 악화되었는지 깨닫게 됩니다.

 

그 동안 두 분은 각자의 마음을 죽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비용과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을까요?

 

지금 남편을 어떻게 하려고 하지 마시고, 회원님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하는데 비용과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해서는 안 됩니다.

 

정신과치료는 그나마 아픈 것을 조금 줄여주고 잠이라도 잘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상담, 마음공부, 명상 등은 모두 힐링법이지 치료법이 아닙니다. 이러한 힐링법은 심리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 회복력이 있을 때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 등에 힐링법을 지속하면 점점 더 악화되게 됩니다.

 

지금 회원님이라도 빨리 정신을 차리고 회원님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회원님이 매우 빠르게 악화되면서 최악의 중증심리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남편은 자신이 치료되었다고 잘하고는 있지만, 남편의 치료하고자 하는 희망마저 사라졌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너무 고통스럽고 힘들 때는 자신 또는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지 않으려면 정신과치료를 하면서 고통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견딜만해졌을 때,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하여 회복해야 합니다.

 

이때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대처, 해결, 상담, 소송, 이혼, 의존(자녀, 일, 공부, 종교, 취미, 공개영상, 다른 사람 등)을 하게 되면 회원님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죽여 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최악의 중증심리장애가 발생하면서 더 이상은 인간으로 살아갈 수 없게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