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

뒤로가기
제목

[남편외도] 남편이 두 번째 외도를 들킨 후 함께 치료를 하자고 하는데, 남편도 치료도 믿을 수 없습니다.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3-05-19

조회 13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Q. 남편의 외도를 알고 매우 힘든 과정에서 남편은 선생님께 치료를 받자고 하면서 선생님의 영상을 함께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편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예전에도 외도가 발각 됐을 때 잘못 했다고 하면서 함께 치료를 하자고 외도상담을 했었기 때문에 치료를 믿을 수가 없습니다.

 

A. 

지금 남편이 회원님에게 함께 치료를 하자고 하는데, 회원님은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할 생각은 하지 않고, 남편과는 함께 하려고 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외도의 심각성을 알게 되면, 먼저 알게 된 당사자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그런데 남편은 지금 어떻게든 아내와 함께 치료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즉 외도의 심각성을 알고 자신을 치료해야겠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하여 어떻게든 회원님과 함께 치료하자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회원님은 처음 외도를 알게 되어 외상트라우마가 발생했을 때 남편이 함께 외도상담을 하여 편안해진 경험이 있습니다. 문제는 외도상담을 하여 편해졌다고 외상트라우마가 치료된 것도 아니고 오히려 외상트라우마가 악화되었고, 남편의 관계중독도 치료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외도가 재발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회원님의 외상트라우마가 -100,000의 크기였다면, 남편과 함께 외도상담도 하고 편안해지기도 하다가 남편의 외도사실을 다시 알게 되면서 회원님의 외상트라우마가 처음부터 수입배 더 악화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남편이 하는 모든 말과 행동을 믿을 수 없고, 다시 배신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결국 아무리 남편이 함께 공개영상을 보고 치료하자고 해도 남편이든 치료든 믿음이 생기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외도상담의 폐해를 회원님이 겪고 있는 것입니다.

 

만일 남편이 스트레스를 피하려고 치료하자고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자신의 관계중독을 치료해야겠다고 생각하면, 우선적으로 자신의 관계중독부터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회원님에게 자신의 치료를 이야기하고, 회원님이 치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를 남편이 전혀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회원님이 남편과 함께 공개영상을 보고 있다는 것은 회원님도 회복하고 싶은 마음이 아직 남아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남편을 믿을 수 없다보니 치료를 시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편이 회원님에게 믿음을 주려면,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행동으로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남편이 자발적으로 관계중독부터 치료를 시작하고, 그것을 통해서 회원님에게 믿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한 후, 회원님도 함께 치료해서 행복한 부부로 회복해야 합니다.

 

따라서 남편이 함께 치료를 하자고 회원님에게 권하는 것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한 행동이기 때문에 회원님은 남편을 점점 더 믿을 수 없게 되면서 회원님 자신의 외상트라우마가 점점 더 악화되고 있고, 결과적으로 부부회복은 불가능해 지게 됩니다.

 

회원님에게 믿음을 회복시키지 못한 채 공개영상을 계속 권하게 되면 회원님의 외상트라우마는 매우 악화되면서 자칫 최악의 중증심리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치료가 가장 싫은 것이 되어 버립니다. 그러면 평생 치료와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기회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남편은 회원님에게 치료를 권하는 것을 멈추어야 합니다. 남편이 진정으로 치료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자신의 관계중독부터 치료를 시작을 해서 회원님의 신뢰를 회복해 놓고 난 후에 회원님이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러면서 예전에 외도상담을 할 때는 스트레스를 피하려고 했던 것이고, 치료가 안 되었던 것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고, 이번에는 관계중독을 치료하려고 치료를 시작했다고 이야기를 해야지만 회원님이 납득이 되고 스스로 치료를 고민해보게 됩니다.

 

또한, 남편의 역할도 중요하겠지만, 회원님은 자신의 외상트라우마가 매우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처럼 남편도 치료도 믿을 수 없어서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점점 악화시키게 되면, 결국은 회원님 자신의 인생만 최악이 될 뿐입니다. 즉 스스로 자신의 인생을 파괴하고 무너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남편의 치료와 관계없이 무조건 회원님 자신의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하여 행복한 인생으로 전환을 해야만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