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영상

뒤로가기
제목

[외도의 본질.원인] 외도의 원인은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가 아닙니다.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16

조회 10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외도의 본질 & 원인]

외도의 원인은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가 아닙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우자가 왜 외도를 했는지’ 원인을 찾게 되는데요. 

외도를 발견 또는 의심하기 전까지는 배우자의 외도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살았으나 외도를 발견 또는 의심하게 되면 외도의 원인을 알아야만 외도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해 원인을 찾게 됩니다. 

 

전세계 학자, 전문가, 방송, 언론, 강연과 강의, 도서, 논문, 정보 등 많은 곳에서 외도를 부부 당사자간의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로서 개인적인 문제라고 이야기하며 외도의 원인이라 생각해 원인인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이미 오래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외도는 계속 반복되고 있고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인 외도가 왜 계속 반복되고 지속되고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지만 지금 당장 외도의 고통을 겪고 있는 당사자의 입장에서는 오로지 자신이 느끼는 고통을 해결하여 회복 또는 편안해지고 싶기에 다른 생각을 해 볼 겨를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도가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 등이 원인인 것으로 알고 있고 외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 생각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만 찾게 됩니다. 

 

한국심리교육원에서는 인간의 마음이 작용하는 원리를 발견하고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개발하고 난 후 외도는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가 원인이 아니고, 외도를 한 사람의 관계중독이 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외도가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 등 개인적인 문제가 원인이라고 하는 것은 관계중독인 사람들이 하는 말과 행동으로서 자신의 외도를 정당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관계중독은 외도를 한 사람의 의한 것도 있지만 외도의 상대인 상간녀 또는 상간남에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경우가 더 높습니다. 그리고 관계중독은 단순한 심리장애가 아닌 갑자기 발생하는 중증심리장애로 심리 3개 중에 2개의 심리에 장애가 발생한 것입니다. 이렇게 급성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다 보니 외도의 원인을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로 생각하게 되는 것이고 이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모르면 해결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기에 대부분이 알고 있는 외도의 원인을 해결한다고 하더라도 관계중독은 치료되지 않으며 배우자의 외도로 발생한 외상트라우마도 치료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것과 달리 외도의 원인은 관계중독입니다.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는  급성 중증심리장애인 관계중독 치료와 외도로 발생하는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한 후에 비로소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은 지금 외도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배우자의 외도에 대해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많은 학자, 전문가, 상담사, 방송, 언론, 영상, 도서 등 다양한 정보에서 이야기 하는 외도의 원인과 대처방법, 해결방법이 옳고 확실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외도의 원인을 잘못 알고 있다면 그 어떠한 방법이라도 해결이 아닌 더욱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뿐입니다. 

 

외도의 원인인 관계중독과 배우자의 외도로 인한 외상트라우마는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가 된 후에 사랑문제, 섹스문제, 부부문제를 해결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