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대상] 남편외도가 발생했는데, 치료는 생각하지 않고 고민만하는 아내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23

조회 19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남편외도가 발생하였지만, 분노치료와 상처치료를 하지 않고 고민만 하고 있는 아내의 경우에는 대부분 남편외도로 인하여 심리적인 상처와 배신감, 분노를 치려하지 않은 채 남편외도를 덮어 버리려고 하는 경우 또는 남편의 노력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아내 혼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이렇게 겪고 있는 어려움은 남편외도로 고통을 받고 있는 다른 많은 아내들도 마찬가지이고, 나이와는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갖는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1. 먼저 남편외도에 대하여 정확히 분석을 해야 합니다.

남편과 아내 모두가 무엇이 문제였는지, 남편외도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2. 아내의 분노와 상처를 치료해야 합니다.

이 분노와 상처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아내 자신을 힘들고 어렵게 할 뿐입니다.


3. 남편외도로 인하여 아내가 섹스에 집착하는 이상성욕이 생긴 것을 통제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남편과의 섹스를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아내 혼자서 성욕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아내 자신에게 맞도록 분석하고 연구해서 정확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내로서 자신이 섹스를 정확히 알고 배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4. 남편에게 의존된 행복을 아내 자신만의 행복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그래야 남편과 함께 어떻게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게 되고, 남편을 구속하지 않아도 아내 스스로가 충분히 행복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아내 자신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위 4가지를 순서대로 실행해야만 아내 자신의 행복을 갖게 될 수 있으며, 남편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면서 사랑과 애정, 기쁨과 행복을 남편과 함께 할 수 있으며, 진정으로 남편과 함께 하는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떠도는 정보 또는 다른 사람들의 조언은 매우 단순하고 원론적인 정보뿐이기 때문에 아내에게 적합한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는 외도의 문제를 절대 해결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또한 분노치료와 상처치료는 정확한 치료방법에 의하여 성패가 좌우됩니다. 그러나 문제해결의 솔루션을 정확히 갖고 있는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다른 남자로부터 위로를 받거나 즐거움으로 살아가게 되는 심리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저런 방법으로 인하여 쓸데 없는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고, 외도와 섹스에 대한 본질과 실체를 정확히 알고, 외도문제를 해결하는 정확한 벙법을 찾는 것이 현명합니다.


남편을 의심한다고 해서, 남편에게 분노와 배신감을 갖고서 말다툼과 싸움을 한다고 하여 외도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외도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른 채 그냥 즐거운 섹스를 남편과 한다고 해서 외도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외도상담으로 외도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는 오히려 역효과가 될 가능성이 높고, 아내는 상처가 더욱 깊어질 뿐입니다.


섣부른 방법으로 외도문제를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외도의 본질과 실체를 정확히 알고,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체계적으로 정확히 알게 되면, 외도문제를 해결하고 진정한 행복을 만드는 능력을 가질수 있습니다.



또한, 남편외도로 인하여 답답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아내가 많습니다. 이는 아내가 남편외도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를 해야 좋을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아내의 경우는 남편외도의 상황이나 부부간의 문제를 세밀하게 분석해야 해결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남편외도의 상황이나 부부간의 문제를 분석하는 외도상담을 하지 않더라도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외도테라피는 외도에 대한 본질과 실체,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알려줌으로써 아내 스스로가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아내가 남편외도에 대하여 대처해야 하는 기본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내 자신의 자존감을 회복해야 합니다.

아내는 자신과 남편의 마음을 정확히 알아야 하고, 남편외도의 원인을 분석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내 자신만의 행복을 우선적으로 찾아야 합니다. 자신을 위한 행복을 찾고, 행복하게 살아갈 때 비로소 자존감은 회복됩니다. 아이와 남편을 위한 행복이 아니라 오로지 아내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재미있고 즐겁게 사는 것은 자존감을 회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게 되면 심각한 심리장애가 발생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여성으로서의 성적능력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부부문제의 시발점은 두 사람이 섹스의 본질을 정확히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하여 성적트러블이 있어도 말도 못하고, 그저 상대만 바라보면서 문제라고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남편외도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외도문제는 부부간의 섹스문제라고 단정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부부간의 대화, 이해와 배려, 사랑하는 마음 등 부부가 함께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근본은 부부간의 섹스인데, 이 섹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외도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내는 섹스의 본질과 실체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3. 남편의 심리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남편의 말과 행동, 관념 등을 아내가 원하는데로 조정하고 이끌어 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남편의 심리와 성적 욕구와 욕망, 기타 심리의 작용 등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자와 남자의 심리를 정확히 알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외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은 남편외도의 상황, 부부의 문제, 남편과 아내의 성격, 기타 상황 등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외도테라피는 남편외도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외도와 섹스의 본질과 실체,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정확히 알려주고, 아내 스스로가 외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