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대상] 남편외도로 고민과 어려움을 갖는 아내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23

조회 11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사랑하고 믿고 의지하고 있는 남편이 다른 여자와 섹스를 즐기면서 외도를 한다고 생각하면 아내는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배신감을 느끼면서, 삶의 회의감과 남편이 더럽다고 느껴지는 상처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대부분의 아내는 남편의 외도에 충격을 받고, 배신감으로 인하여 매우 고통속에서 살게 됩니다.


주변에서 남편의 외도에 대하여 상의하고 이야기를 함께 하면서 조언을 받고,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없으면 그 고통은 더욱 심하여 우울증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조언을 받는 것 자체로는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심각한 부부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아내의 성격에 따라서 남편의 외도에 대한 반응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 남편이 바람을 피웠으니 홧김에 맞바람을 피우는 경우도 있고, 답답한 마음과 고통을 해소하고자 일회성의 애인을 사귀면서 섹스를 즐기는 현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대부분은 아내 자신이 가장 싫어 했던 상간녀가 됩니다.


- 대부분의 아내는 외도를 한 남편을 더럽게 생각하고, 배신감으로 인하여 이혼을 하고 싶은 마음을 제일 많이 갖습니다. 그래서 이혼을 하고 싶어하지만 아이들의 문제, 가족간의 문제, 경제적 문제, 기타 문제로 고민하면서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고 답답한 마음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 이혼보다는 남편의 외도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기도 합니다. 허나 정확한 방법을 찾지 못하고 인터넷이나 책에서 정보와 자료를 찾는 노력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외도상담을 선택하기도 하지만 외도상담을 하고자 하더라도 비용이 부담되기도 하고, 외도상담에서 외도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 오히려 더욱 악화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자포자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정보와 자료로도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남편의 외도문제를 해결할 수 없게 되면서 더욱 고민과 어려움이 많아지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남편과의 관계가 유명무실한 관계로 전락하게 되면서, 심리적 고통을 갖게 되는데 그러면서도 이렇게 살아서는 안된다는 생각 때문에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와 자료를 찾는 노력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남편이 외도를 하게 되었는가를 원천적으로 생각해 보았습니까?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 아내에게서 섹스의 즐거움과 쾌락을 느끼지 못하고, 아내는 성적매력이 없어서 다른 여자에게서 섹스의 욕구를 해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남편외도가 반드시 섹스의 원인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남편이 상간녀와의 재미와 즐거움에 빠지는 관계중독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물론, 연애와 신혼때는 아내와 섹스의 즐거움과 쾌락을 느껴서 열정적이지만, 점차 아내에 대한 성적매력이 없어지고 권태를 느끼면서 섹스의 즐거움과 쾌락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되면 아내보다는 다른 여자와 섹스를 즐기는 것을 생각하게 되면서 욕구해소를 위한 외도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남편의 열정이 없어지고, 두 사람의 섹스에 대한 즐거움과 쾌락을 느끼지 못하며, 성적매력을 갖지 못하는 등의 현상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이는 남편과 아내가 모두 섹스를 즐기는 방법을 모르고 있고 서로 익숙해지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부부가 그렇습니다. 남편은 자신의 섹스방법이 부족함을 모르고 다른 여자로부터 섹스의 즐거움과 쾌락을 추구하게 되면서 외도를 하지만, 아내는 자신의 섹스방법에 부족함을 모르기 때문에 남편의 외도로 인하여 고민하고 고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남편의 외도는 남편 자신이 섹스를 모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아내가 섹스를 정확히 알게 된다면, 남편은 다시 아내에게서 매력을 되찾게 되고, 자연스럽게 아내와의 섹스에 열정적이게 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 여성이 섹스를 정확히 알고자 해도 그 방법을 찾기 매우 어렵습니다. 국내 어느 곳에서도 섹스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없습니다. 대부분이 기술(테크닉)을 중심으로 성담론처럼 하고 있기 때문에 섹스의 본질을 배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섹스의 본질을 정확히 배울 수 있는 곳은 아직 없습니다. 또한, 아내도 여성이다 보니 섹스의 본질을 배운다는 것 자체가 어려움이 많습니다.


외도테라피에서는 외도와 섹스의 본질을 알려드립니다. 여성이 섹스의 본질을 알게 되면 부부관계는 많이 변하게 되고, 남편이 다른 어떠한 여성보다 아내에게 열정을 갖게 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행복하게 됩니다. 또한 서로가 연애시절의 관계로 발전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두 사람의 고민과 어려움, 고통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믿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온라인치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남편의 외도가 남편만의 문제가 아니라, 아내의 문제도 매우 많음을 알게 되고, 남편이 외도하게 되는 심리와 원인을 알게 되면서 여성 스스로가 섹스의 본질이 왜 필요하고 중요한 것인지를 알게 됩니다.


여성이 외도와 섹스의 본질과 실체를 정확히 알게 되면, 남편에게 적용하기 쉽고, 급속하게 변화되는 남편의 관심과 섹스의 열정에 많이 놀라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내는 처음에는 불편한 감정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는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의외로 쉽고 편하게 행복함을 갖게 되고, 남편도 아내에 대한 열정이 회복되면서 남편의 외도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