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대상] 남편외도로 인하여 남편을 믿을 수 없고 위선자 같아 힘든 아내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23

조회 18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남편외도 후 남편외도가 모두 정리되었다고 하지만, 계속 거짓말로 하고 외도를 지속하는 경우가 되면 아내는 남편을 의심하고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당연히 아내는 배신감과 위선을 느끼면서 많은 고통을 받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남편외도로 인하여 말다툼, 싸움 등으로 서로가 많이 지치게 됩니다. 그러면서 심적으로 많은 고통과 상처를 받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아무리 남편이 정리를 했다고 해도 믿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결국은 그 여파로 인하여 더욱 말다툼이 많아지고, 아내의 의심은 계속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편의 외도문제가 발생하였을 당시 남편이 정리만 하면 당연히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였던 것이 문제입니다.


남편외도의 원인이 있었을 것이고,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부부가 함께 그 원인을 해결하려는 근본적인 노력을 했어야 하며, 아내가 받은 상처과 고통에 대한 치료가 없었기 때문에 남편을 용서하지 못하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러다 보니 아내의 의심은 커지게 되고, 아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남편에 대한 불신으로 인하여 말다툼이 많아집니다. 이로 인하여 남편은 계속 밖으로 돌 수 밖에 없게 되면서 남편의 외도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남편은 남편대로, 아내는 아내대로 따로 생각하고 이야기를 제대로 할 수 없게 되어 대화가 단절됩니다. 여기에 아내의 분노는 커지고 남편을 신뢰할 수 없게 되면서 부부관계는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도 아내는 남편과의 성관계에서도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물론 사소한 일로도 감정싸움이 많아지며 더욱 더 남편을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외도를 연상하게 하는 일이 발생하면 남편은 회피하려하고, 아내는 그것을 의심하게 되는 현상도 생기게 됩니다. 남편이 아내를 배신했다는 생각으로 인하여 작은 현상에서도 말다툼을 하는 일이 반복됩니다. 아내는 속마음으로는 절대 그러지 말자 하면서도 남편을 마주대하기만 하면 자신도 모르게 말다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계속 반복된다면 남편은 집에서 편안함을 갖지 못하고 방황할 수 밖에 없으며, 이로 인하여 남편외도가 다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아내가 남편을 밖으로 내 몬 결과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부부관계에서 섹스리스로 발전하게 되면서 두 사람의 부부관계가 매우 무미건조해지게 됩니다. 그럴수록 아내는 삶의 회의감, 부부관계의 회의감, 우울감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고통과 상처가 많은 부부관계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매우 암울한 부부의 미래 밖에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는 아내와 남편이 남편의 외도문제를 아무도 모르게 두 사람만의 노력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안이하게 해결한 원인 때문입니다. 외도문제는 부부끼리는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남편외도 이후에 고통을 받는 많은 부부를 살펴보면, 남편의 외도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해도, 남편의 거짓말에 의하여 아내의 불신과 의심은 지속될 수 밖에 없고, 싸우고 다투면서 지쳐갈 수 밖에 없습니다. 두 사람으로서는 현실의 심각한 상황으로 인하여 해결방법은 전혀 찾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아내와 남편 모두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서로의 상처와 고통, 서로가 해야 할 일, 개선할 문제, 의식의 변화 등을 해야만 부부관계가 정상으로 회복이 될 수 있으며, 다시 행복한 부부관계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외도문제의 해결을 위한 온라인치료가 없으면, 과거 남편의 외도문제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부가 외도문제의 해결을 잘못하게 됨으로서 심각한 부부위기를 갖게 되는 일이 많은데 이는 온라인치료 보다는 부부가 스스로 해결하려 하였기 때문입니다.


외도문제는 부부(남편, 아내) 당사자들이 해결할 수 없습니다. 

외도문제가 완전히 해결되기 전까지는 아내는 남편과 말다툼을 하지 말고, 의심도 하지 말고, 스트레스로 고민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면서 외도테라피를 시작하여 정확한 방법으로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해 가야 합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