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남편외도를 해결하는 방법

작성자 외도테라피(ip:)

작성일 2021-04-23

조회 23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많은 아내들이 남편외도로 인한 외상트라우마로 강력한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외상트라우마는 매우 강력한 상처(일반 상처를 -10미만이라고 할 때, 외상트라우마는 -100,000이상)가 지속적으로 작용하게 되고 그 만큼 매우 강력한 고통과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정확한 방법으로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는 아내가 거의 

없다는 것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무엇보다 아내 스스로 다양한 방법으로 시간, 비용, 노력을 지속하지만, 결국은 시간, 비용, 노력은 모두 부부위기, 이혼, 별거, 가정해체 등을 가속화할 뿐이고 그 후에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남편과 상간녀를 탓하고 원망하면서 자신은 피해자라고 말합니다. 자신으로 인해서 최악이 되었는데도 말입니다. 


남편외도가 발생했을 때 대부분의 아내들이 경험했을 것입니다. 


- 남편외도가 발생하였을 때, 아내가 다양한 방법으로 외도문제를 하고자 시간, 비용, 노력을 투자한 목적은 무엇일까?


- 부부위기, 이혼, 별거, 가정해체를 목적으로 한 것인가?


남편외도가 발생했을 때, 외도문제를 해결할 때는 정확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남편외도로 인하여 최악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고, 외도의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한 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는 남편과는 관계없이 아내 자신의 행복한 인생을 가장 우선으로 해야 하며 그래야만 우선적으로 아내 자신을 보호하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고, 자녀들을 보호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외도한 남편과의 관계를 생각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순서와 절차에 의하여 진행해야만 하고, 하나라도 어긋나면 남편외도의 문제해결보다는 최악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1단계. 아내의 외상트라우마(분노와 상처)를 치료하고 행복능력을 갖도록 해야만 합니다. 


   1) 4가지는 반드시 해야 함 : 필수(외도테라피)

       - 마음원리의 공부 (마음공부, 심리치료 및 행복능력)

       - 치료과제 (상처치료)

       - 치료점검과정 (일정한 기간동안 치료를 지속)

       - 의지와 노력의 지속 (참고영상)

      

   2)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 : 더욱 악화되도록 하는 방법

       - 외도상담, 심리상담, 부부상담, 목회상담, 종교의존, 커뮤니티 활동, 00테라피

       - 남편 또는 상간녀에 대한 대처, 소송, 이혼, 공격, 수술, 섹스의 학습

       - 직업.일.취미.동호회.운동에 몰입, 심리공부, 외도의 이해, 영상/글/강연/강의에 의존, 기타 다른 것에 몰입

       * 이는 모두 상처치료와 심리치료를 한후 행복능력을 갖게 되었을 때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아내가 외상트라우마(분노와 상처)를 치료하고 행복능력을 갖게 되면, 남편이 치료가 되던 되지 않던, 외도를 지속하든 멈추었든 아내는 심리안정과 행복능력을 갖게 됩니다. 

지금은 비록 힘들고 고통스럽고 억울하고 분하겠지만, 외상트라우마를 치료한 후에 모든 것을 해결 또는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2단계. 남편에게 치료기회의 제공 및 남편의 심리치료와 깨달음의 가능성


   1) 남편이 치료된 아내를 보면서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심리치료의 필요성을 가져야만 합니다. 


   2) 이후 남편이 생각할 때, 아내의 치료와 미래행복에 대한 가능성 또는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3) 비로소 자신을 치료하기 위한 의지를 갖고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 아내의 외상트라우마가 치료되지 않은 경우, 아내가 남편에게 심리치료를 강요하는 경우, 남편이 자신의 치료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등에서는 

     남편치료는 불가능합니다. 


3단계. 행복하게 살아가기


   1) 1단계와 2단계가 종료된 경우

       - 모든 부부관계가 회복됩니다. 

       - 행복한 부부로 살게 됩니다. 

       - 외도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2) 1단계가 종료되었지만, 2단계가 없는 경우

       - 아내는 자녀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 남편에게 2단계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결정은 아내가 합니다.)

       - 남편과 상간녀를 대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갖습니다.(소송, 대처, 공격 가능)

       - 아내가 이혼을 선택해도 아내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 절대 상간녀로 살지는 않습니다. 


* 1단계의 종료없이 살게 되는 아내 : 상간녀가 될 확률이 90% 이상이고, 무조건 불행한 인생을 살게 되며, 자녀들도 평생 깊은 상처로 인하여 불행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 1단계와 2단계를 동시에 진행하면 가장 좋지만, 남편이 거부 또는 회피를 하면 아내는 혼자서 무조건 1단계를 가장 우선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 아내가 치료되지 않으면 남편의 관계중독은 치료가 불가능하고, 남편의 치료기회가 상실되며, 부부행복의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 


남편외도가 발생하였을 때 아내는 3단계를 순서대로 하지 않으면,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남편외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한국심리교육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